▲ 한성대학교 전경 (사진제공: 한디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2016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이 전문대 정시2차 모집만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4년제 대졸자와 동등하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한디원)이 수험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한디원은 국내 유일의 디자인 분야만을 특성화한 대학 부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으로, 한성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정규 대학에 진학하지 않아도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으로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디원은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학, 패션디자인학, 패션비즈니스학, 산업디자인, 디지털아트(영상)학, 미용학 등 7개 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디원은 모든 수업이 한성대학교 본교 캠퍼스에서 진행되고, 학생증을 본교 학생들과 동일하게 발급받아 도서관, 체육관 등 교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성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 시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장학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한성대학교 한디원은 수능 및 내신, 실기 반영 없이 전공적성테스트와 심층면접을 통해 현재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한디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또는 한디원 입학홍보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