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유영선 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과 전국공무원노조(전공노) 조합원들의 불법 정치활동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양 노조 270여 명이 민주노동당의 비공식 계좌로 당비를 낸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3일 경찰조사에 따르면 이날 출석요구 대상자인 293명 중 270여 명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되지 않은 민노당 명의의 계좌에 수천만 원의 돈을 보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금융결제원 등을 통해 이들의 2006∼2009년 금융거래 내역을 조사하는 방법으로 민노당 CMS계좌에 당비가 입금된 흔적을 발견했다.

CMS(Cash Management System)는 은행 밖의 원격지에서 영업시간이 아닌 때에도 통신망과 개인용 컴퓨터를 이용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정치자금법에 따르면 정치자금은 관할 선관위에 신고한 예금계좌를 통해서만 낼 수 있지만, 조합원들이 거래한 계좌는 민노당이 비공식적으로 쓰는 CMS계좌인 것으로 조사됐다.

민노당은 기자회견을 통해 “선관위에 신고 되지 않은 불법계좌가 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며 “경찰은 민노당에 대한 불법 해킹 의혹부터 밝히고 정치적 탄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경찰은 이날 전교조 조합원 8명을 소환해 당비납부 여부를 추궁했으나, 이들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묵비권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