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7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와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7일 오전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감행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북한 핵실험에 따른 유엔 안보리 제재가 논의된 시점에서 이뤄졌다는 점에서 국제사회에 대한 도전행위”라고 비난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핵과 함께 그 운반 수단인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려는 것으로, 동북아지역은 물론 전 세계 안보와 평화에 대한 도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체제 유지를 위해 미사일을 고도화하려는 것”이라며 “북한의 행위는 탄도미사일 발사를 금지한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으로, 국제사회에 대한 실질적인 위협이자 세계평화에 전면적인 대항이라는 인식 아래 안보리에서 하루속히 강력한 제재 조치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우리 군의 전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한미동맹 차원에서 모든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북한은 고통 받는 주민은 철저히 외면한 채, 오직 핵과 미사일 개발에만 몰두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고 있다”며 “정부는 평상시와 다름없이 우리 국민이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정치권에 대한 주문도 했다.

그는 “북한이 어떤 방식으로, 어떤 테러를 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면서 “우국회와 정치권이 국민과 국가의 안위를 위해 모든 정쟁을 내려놓고 테러방지법을 긴급 의제로 국회를 개회해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도발행위를 하는 예측 불가능한 북한에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위를 내놓는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