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부여에 사는 100세 최옥할머니를 찾아 세배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부여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도민들과 정과 희망 나눠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설 명절을 사흘 앞둔 5일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을 찾아 정과 희망을 나눴다.

도민들의 생활을 살피고, 훈훈하고 넉넉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발걸음을 옮긴 안 지사는 이날 먼저 부여군 규암면에 거주하는 최옥 할머니를 찾아 세배를 올렸다.

올해로 100세를 맞은 최 할머니는 부여군 내에서 세 번째로 나이가 많다. 안 지사는 동행한 이용우 부여군수 등과 함께 최 할머니에게 세배를 올렸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부여에 사는 100세 최옥할머니를 찾아 세배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어 최 할머니에게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 등을 묻고, 올 한 해에도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최 할머니에 대한 새해 인사를 마친 안 지사는 부여읍에 위치한 부여시장으로 이동, 대목으로 활기를 띄고 있는 시장과 전통 5일장 곳곳을 살폈다.

안 지사는 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나 경기침체 속에서 어려움은 없는지 물으며 격려의 뜻을 전달했다.

또 설을 맞아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의 손도 일일이 맞잡고 넉넉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세배를 하기 위해 부여에 사는 100세 최옥할머니를 찾았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