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김두나 기자] 관광부문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오는 27~28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올해 채용계획이 있는 관광관련기관 중 우수 유망기업 100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약 1만 20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홈페이지(www.tourismjobfair.incruit.com)를 통해 지난 1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해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이전에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채용매칭률을 높이고 상호 간 취업 및 채용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신청을 한 기업은 접수 구직자의 이력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박람회 현장면접도 가능하다.

또 온라인 현장 생중계를 통해 구직자는 행사 당일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중 취업세미나와 채용설명회를 집에서 시청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취업상담, 영문 이력서 등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광산업 활성화 및 인재 발굴을 위해 관광산업 아이디어 공모전과 사진 공모전을 공동 실시한다. 공모전 총 상금은 500만 원이며, 1차 예심을 통과한 작품은 박람회 기간 중 행사장에서 전시된 후 최종 수상여부를 가리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tourismjobfair.incruit.com)를 통해 알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