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한국 대 일본 결승전서 한국 권창훈(맨 오른쪽)이 선제골을 넣은 후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 대 일본의 올림픽축구 한일전에서 한국이 2-0으로 앞서며 우승에 한 발짝 다가섰다.

30일 오후 11시 45분(한국시간)부터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2016 AFC U-23 챔피언십 결승 한국 대 일본과의 경기에서 한국은 전반 20분 권창훈의 선제골과 후반 시작 2분도 채 되기 전에 진성욱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섰다.

특히 이번 대회 결승에 오르기까지 단 2골만을 허용하는 두터운 수비를 자랑한 일본은 이날 결승전에서 2골을 내줬다.

한국은 전반 20분 권창훈의 득점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앞서 두 번이나 일본의 골문을 갈랐으나 모두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아 아쉬움을 삼켰던 한국은 왼쪽 측면에서 심상민이 올린 센터링을 진성욱이 권창훈에게 헤딩으로 패스했고, 이를 권창훈이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오른발로 때려 골문을 갈랐다. 슈팅이 강하진 않았으나 일본 수비수의 발 맞고 골키퍼 앞에서 굴절되면서 골대 안으로 들어가는 행운의 골이었다.

이 골로 한국은 일본에 기분 좋게 앞서가면서 전반을 1-0으로 마쳤고, 후반 시작과 함께 선수 교체를 하며 변화를 시도한 일본을 상대로 한국이 2분도 채 지나기 전에 추가골을 기록하며 무너뜨렸다.

이창민이 페널티 오른쪽에서 올린 땅볼 패스를 중앙에서 진성욱이 슈팅을 때려 추가골을 넣었다.

한편 3-4위전에서는 이라크가 카타르에 연장 승부 끝에 2-1 역전승을 거둬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본선 티켓을 획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