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안드로이드 매력에 빠지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기자=손성환기자] 아이폰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또 하나의 스마트 폰이 몰려오니 바로 안드로이드 폰이다. 안드로이드 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ndroid OS)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세계적 검색사이트 구글(Google)에서 만든 운영체제로 한국인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Windows OS)에 비해 빠른 장점이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자동차 내비게이션, 디지털카메라, 가전, 복합기 등을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하는 데에도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본 책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안드로이드 매력에 빠지다’는 처음으로 구글 안드로이드(Google Android) 개발을 접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이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의 환경설정(Set up)부터 카메라 및 GPS 등의 장치 사용방법까지 기본적인 항목을 모두 다루고 있다. 각각의 항목에서는 실제로 동작 가능한 예시를 수록했다.

특징으로는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등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설명함으로 개발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자신이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는 방법도 설명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