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요리학원이 겨울방학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강생의 조리 모습이다. (사진제공: 서울요리학원)

조리자격증과 취업준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2015 한국품질만족도 교육(요리학원) 부문 1위를 수상한 서울요리학원이 2016년 겨울방학동안 학생, 직장인, 주부, 은퇴자들을 위한 겨울방학 맞춤형 프로그램인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은 2016 겨울방학을 맞이해 예비 셰프를 희망하고, 요리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

서울요리학원 1월의 원데이클래스 메뉴에는 3종 만두(고기, 김치, 새우)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고단백 음식 소갈비, 그리고 새해 대표명절 음료인 수정과와 식혜가 있다.

상시 수강체제로 기간에 제약을 두지 않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게 만들어 주고 있다. 조리자격증 체제의 프로그램 외에도 ‘이태리를 품은 식탁’ ‘프랑스를 품은 식탁’ 등 새로운 요리테마 과정을 신설해 직장인, 주부들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요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종로 3가에 위치한 ㈜서울요리학원의 조민선 원장은 “직장인, 주부, 은퇴자 등은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평소 배우고 싶은 요리를 익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고,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를 심각하게 고민하며 진학반을 통해 진학 컨설팅을 받고 미래에 대한 설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은 진학반 특강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입시분야에서 2015년도 경희대 최종입학생 3인 배출과 한국조리과학고, 서울관광고 경진대회에서 다년간 연속 1위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해 서울요리학원 수강생들은 한국조리과학고, 서울외식과학고, 송곡관광고, 서울관광고 등 조리전문 고교 진학과 더불어 WACS 공인의 필리핀세계대회(2014 Philippines Culinary Cup), 룩셈부르크요리대회(Luxembourg Culinary World Cup) 및 터키국제요리대회(2015 International Istanbul Gastronomy Festival) 등 해외요리대회서 학생들이 직접 대회에 참가해 금상, 은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2015홍콩요리대회, 2015태국국제요리경연대회, 2015터키요리대회, 2015필리핀컬리너리컵에 수강생들이 출전하며 금·은·동을 수상했다. 또한 첫 WACS 인증을 받은 2015상해국제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포함해 20개의 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서울요리학원의 2016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 및 관련 문의는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