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 간 눈길을 끄는 부위를 꼽자면 복부, 하체 부위를 많은 이가 선호할 것이다. 남성일 경우 여성을 바라볼 때 많은 이가 다리 라인을 꼽으며, 여성은 남성의 복부를 선호한다. 또한 반대로 자신이 관리해야 할 부위로도 복부, 하체를 많이 뽑기도 한다. 하지만 복부나 다리 라인은 단시간 내에 원하는 만큼 효과를 보기 힘든 부위다. 이유는 여성은 엉덩이와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며 남성은 복부에 주로 축적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살이 지속적으로 한 부위에 쌓일 경우 지방은 셀룰라이트로 형태가 변형된다. 체중 감량에 초점을 맞춰 굶거나 운동을 해도 셀룰라이트는 쉽게 빠지지 않는다. 때문에 무조건 몸무게를 줄이는 다이이트가 아닌 림프절을 자극해 지방이 흐르는 길을 순환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이 원하는 감량이나 몸매 라인을 가꿀 수 있다.

원하는 부위를 효과적으로 감량하기 위해선 그에 맞는 관리나 운동 방법이 따로 있다. 특히 림프절을 자극해 지방 연소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기반의 운동이 큰 도움을 준다. 이성에 눈길을 끌 수 있는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오늘 배워볼 동작을 눈 여겨 보자.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브릿지 킥(bridge kick)은 복부, 다리의 지방 연소 및 균형 잡힌 몸매를 잡아주기 효과적인 동작이다. 복부나 하체 비만인 사람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복부 부위의 복직근을 자극해 11자 복근을 만들기 탁월하며, 허벅지 안쪽과 뒤쪽 지방 연소에 탁월하다. 여기에 몸매 라인의 중요 포인트인 엉덩이를 탄력적으로 가꿔준다. 멋쟁이의 필수품인 청바지를 입고 몸매를 뽐내고 싶다면 이 동작을 따라 해보자. 매일 꾸준히 2세트씩 진행하면 단 기간 내에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 진행순
1.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혀 중심을 잡는다.
2. 엉덩이를 복부 쪽에 최대한 들어준다.
3. 허리를 편 채로 엉덩이를 들고 한 쪽 다리를 쭉 펴준다.

▷ 주의할 점
1. 동작 진행시 상체가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엉덩이를 움직이는 동작시 최대한 복부에 힘을 준다.
3, 중심을 잡은 다리 발 뒤꿈치는 들어준다.

※ 이 영상은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 ‘쥬비스’에서 1만 5000여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