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제10기 서천군농업대학’ 및 ‘제3기 서천군농업대학원’ 신입생(한우과정 40명, 양념채소과정 40명)을 다음 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 서천군)

[천지일보=김선희 기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제10기 서천군농업대학’ 및 ‘제3기 서천군농업대학원’ 신입생을 다음 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천군농업대학은 최근 수입 축산물과의 경쟁, 엄격해진 사육시설 및 위생 관리에 대처하고 관내 한우농가의 지속가능한 경쟁력확보를 위해 올해 한우과정 40명을 모집해 동물복지, 위생관리, 친환경축산 육성에 필요한 사항 등 실용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또 서천군농업대학원은 기상변화와 소비패턴변화에 대응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경영혁신 역량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목적으로 양념채소과정 40명을 모집, 재배기술에서부터 판매마케팅까지 저비용 자립형 실천기술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1년 동안 진행되는 교육 일정은 3월부터 개강을 시작으로 농번기인 5월과 10월을 제외한 주 1회 4시간씩 실시된다. 입학생은 총 26회 10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농업대학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한우사육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농업대학원은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생에게 입학자격이 주어진다.

입학원서는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부하며 이를 작성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