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김한길 의원이 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한 이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한길 의원이 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했다.

이로써 야당의 분열은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저는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다시 시작하려 한다”며 “반민주 반민생 반역사의 정치를 고집하는 박근혜-새누리당 정권, 보수의 탈을 쓴 수구세력에게 기필코 승리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패색이 짙었던 지방선거를 돌파하고 나자, 어렵사리 모셔온 안철수 의원을 패권정치는 급기야 밖으로 몰아내고 말았다”며 “변화를 거부하는 기득권의 무서운 힘 앞에 저의 무력함을 실감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제는 우리 모두가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민에게 손가락질 당하는 그런 정치 말고, 이제는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정치로 변해야 한다”며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과 행복을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정치, 국민은 이런 정치를 간절하게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정치질서를 요구하는 국민의 열망을 겸허히 받들기 위해, 저는 밀알이 되고 불씨가 되고 밑거름이 되겠다”며 “저는 이제 묵은 껍데기를 벗어던지고 우리 정치의 새 장을 열어가는 데에 진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