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월 1일 일출의 시작과 함께 시민들이 오색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고 있다. (사진제공: 독립기념관)

[천지일보=이경숙 기자] 독립기념관이 천안축산업협동조합과 함께 오는 1월 1일 오전 6시부터 흑성산(519m) 정상과 경내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16년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0회째 열리는 해맞이 행사는 ▲일출 전 행사 ▲일출행사 ▲타종행사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일출 전 행사로는 새해 온 겨레의 발전을 기원하는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명상’ 등이 준비돼 있다.

일출(예정시간: 7시 44분)이 시작되면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오색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며 새해를 맞이한다.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이 합창을 통해 현장에 울려 퍼질 예정이다.

하산 후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 동산’에서는 풍물놀이 및 민요공연과 더불어 새해소망을 빌며 ‘통일의 종’을 타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당일 오전 6시 전까지 독립기념관 관람객 입구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를 받아 참가할 수 있다.

행사참가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조식 2016인분(장소: 통일염원의 동산, 떡국)이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