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장광근 사무총장이 단단히 뿔이났다.

‘세종시 수정’ 문제를 둘러싸고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한나라당 내 친이·친박계의 갈등을 두고 ‘친이 친박은 갈라서는 것이 국가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 이강래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에 대해 “너나 잘 하라”고 쓴소리를 했다.

장 사무총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나라당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친이·친박은 갈라서라는 입에 담지 못할 말을 하는 민주당 지도부에 이성과 품격이란 단어가 무엇인지 되묻고 싶다”며 “요즘 민주당의 행태를 보면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난다는 속담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장 사무총장은 “세종시 문제로 당내 논란이 치열해지다 보니 곧 당이 무너지기라도 할 듯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수시로 당명을 바꾸면서 헤쳐모여를 반복한 민주당은 13년을 이어온 최장수 한나라당의 내재적 저력과 당원의 애당심을 평가할 만한 능력이 없는 것 같다”고 반격했다.

그는 “민주당이 자당 소속 추미애 위원장을 징계한다고 난리치고 정동영 의원의 복당을 둘러싸고 당권 헤게모니 밥그릇 싸움을 하고 있다”며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여주인공이라면 ‘너나 잘 하세요’라고 쏘아붙였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유선진당에 대해 장 사무총장은 “세종시 문제 때문에 6월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을 심판하자고 부르짖는 것은 ‘선거용 정략’을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고 지적하며 “국민과 충청권 주민의 이성이 여의도 정치판 정략을 훨씬 뛰어넘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