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2015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 관계자들과 수상자 전원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상임회장 주동담)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 시정일보가 주관, 대한민국국회,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 국제언론인클럽, 신원리조트, 킹홀딩스, 국제다문화지원협회 등이 후원으로 지난 2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제3회 2015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김성곤 국회의원은 “세상이 평화롭게 되기 위해서는 각 분야에서 일하는 개개인들이 최선을 다할 때 이 세상이 평화롭게 되는 것 같다”며 “여러 각 분야에서 오랫동안 수고하고 주변의 인정을 받고 남을 위해 살아온 사람이 수상을 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자신의 분야에서 더 큰 일을 해주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국제평화언론대상 선정위원회(미국 Chun University 부총장 이영기 박사)에 따르면 9명의 심사위원들이 수상자들의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제 평화와 언론발전에 이바지 한 이들을 선정했다

세계평화공헌 부문에서는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가 최고대상을,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대상을 수상했다.

언론창달진흥발전 최고대상에는 박창권 국제언론인클럽 총재, 이명우 시티저널 대기자가 수상했으며, 의정발전공헌 최고대상에 김성곤, 특별대상에 함진규, 김현미, 문병호 국회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문화발전공헌 최고대상에는 탤런트 전원주, 특별대상에는 탤런트 김성환, 대상에는 가수 김미성이 각각 수상했으며, 예술발전공헌 최고대상에는 가수 혜은이, 특별대상에는 가수 최진희, 대상에는 가수 진웨뉘와 금희야가 수상했다.

언론보도 부문에서 최고대상에는 강영한 지뉴스데일리 대표가, 특별대상은 최성룡 시사코리아뉴스 대표, 대상에는 양승관 파워블로그연합신문 대표, 정연호 충남도민일보 대표, 정경화 동포투데이 대표, 김만식 중부뉴스통신 대표, 이윤태 엑스포뉴스 대표, 김은해 JMB방송 대표, 전용상 뉴스엔뷰 대표, 박종완 코리아저스티스타임즈 대표, 최지인 MBN 아나운서, 서영섭 시정일보 기자가 각각 수상했다.

그 외 행정발전공헌 대상에는 김생기 정읍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지방자치의정발전대상 박래학 서울시의장, 유기준 아산시의장, 이하우 고양시부의장, 한일용 마포구부의장, 경제기업공헌 대상에 최정일 킹홀딩스 회장, 천성현 신원리조트 회장, 성윤제 KCF한국기업재무 대표이사, 예술문화발전 대상에 민태용 화가, 구석고 화백, 윤성지스님(자비사 주지스님)이 수상했다.

또 창조경제 대상에 손태석 ㈜건강플러스 대표이사, 민경준 AMISTAR 대표이사, 국민겅강발전공헌 대상에 김용필 국제기혈도협회 회장, 이은성 아산시 라이카명일약국 약사, 전재연 ㈜썩세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기업발전공헌 대상에 방일춘 에이엔코리아사업국교육부 원장,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교육발전공헌 대상에 김문석 교통대 교수, 이애란 (사)자유통일문화원 원장, 류현미 신문화세계교류협회 회장, 사회발전공헌 대상에 권준열 대성종합건설㈜ 대표이사, 안길운 ㈜동인엔지니어링 대표, 임채홍 서울희망포럼이 수상했다.

국가발전공헌 대상에 한상대 대한민국 제5대 국세장인, 김진홍 영화감독, 김법용 ㈜벽성이엔지 대표이사, 환경발전공헌 대상에 이창주 ㈜다이손 전무이사, 안복례 농업회사법인 유기농팔도㈜ 여성 CEO, 전형용 화장품 SKIN21 대표이사, 대민봉사봉헌 대상에 황금숙 안중근평화재단 상임이사, 이인성 운송사업조합 중랑지부장, 심종완 아나운서, 박예린 아나운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