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반대로 살을 빼는 어려움도 누구나 느낀다. 같은 음식을 섭취하고도 마른 몸을 유지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쪄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 체질이나 신진대사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서로 다른 생활 패턴도 주요 원인이다. 그 중 한 가지가 자기 관리이다. 주기적인 운동이 아름다움 몸매를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에겐 이마저도 힘들다. 그렇다면 단기간 내에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없을까?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운동이라면 가능하다. 이 운동은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 및 노페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기반 운동이다. 때문에 반복적인 근육 자극 운동과 달리 부상의 위험이 적다. 바쁜 사회생활 때문에 몸을 챙길 여유가 없다면 이 동작을 눈여겨보자.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파워 원 레그 (power one leg) 동작은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기 좋다. 전신 근육을 긴장한 상태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상 하체 라인을 잡아준다. 특히 어깨와 하체 라인을 가꾸는데 탁월하다. 매 동작마다 어깨 쪽 등세모근과 삼각근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한 쪽 다리로 균형을 잡고 진행하기 때문에 전신 근육을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 동작은 단 시간 내에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처음은 따라 하기 힘든 동작이지만 몇 번의 연습만 거친다면 하기 수월하다. 하루 2세트씩 집에서 따라 해보자.

 
 

▷ 진행순
1. 한 쪽 다리로 균형을 잡아준다.
2. 반대편 무릎을 굽혀 복부까지 올려준다. 올린 무릎 사이로 공을 넘겨받는다.
3. 올린 다리를 뒤편으로 보내면서 상체를 눕혀준다. 이때 양손은 머리 위로 올려준다.

▷ 주의할 점
1. 몸을 지탱하는 다리가 굽혀지거나 많이 움직이지 않게 힘을 최대한 준다.
2. 복부에 긴장감을 유지한 채 진행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3, 모든 동작 움직임은 최대한 크게 한다는 생각한다.
4. 공이 없을 경우 손에 쥘만한 것으로 대체해 진행한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 비스’에서 15000여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