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이 꼬마버스 타요가 밑그림 그려진 컬러링 포스터에 색칠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스마트한)
▲ 컬러링 포스터에 그린 꼬마버스 타요가 ‘꼬마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 앱을 통해 3D 애니메이션즉, 증강현실로 구현되고 있다. (사진제공: 스마트한)

스마트한㈜, ‘컬러링 포스터’ 앱 출시
증강현실 연동된 앱은 전 세계 최초
주요 도시 역사·문화 이야기도 들려줘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유아 스마트교육 서비스 업체 스마트한(대표이사 한준환, http://www.smart-han.kr)이 ㈜아이코닉스와 제휴를 통해 ‘꼬마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꼬마 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은 증강현실(AR) 기능이 연동된 컬러링 포스터 앱이다. 사용자가 종이에 사인펜, 색연필 등으로 직접 색을 입히고 증강현실 앱을 비추면 ‘꼬마버스 타요’가 색칠한 대로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 주요 도시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포스터 상품은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추가될 예정이며, 색칠한 범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여 숨은 캐릭터를 찾을 수 있는 기능성 게임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한중 스마트한㈜ 기획실장은 “시중에 다양한 컬러링 상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초대형 사이즈 포스터에 증강현실 애니메이션 기능까지 연동된 상품은 전 세계 최초다. 로마(이탈리아) 버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 베이징, 파리, 뉴욕 등 유명 도시들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 12월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우선 출시하며, iOS 버전은 2016년 2월 출시 예정이다.

▲ ‘꼬마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 (사진제공: 스마트한)
▲ ‘꼬마버스 타요 컬러링 세계여행’ (사진제공: 스마트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