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신한대학교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신입생 512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에는 고교 이수계열에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교차지원에 따른 가감점이 없다. 단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의 모집단위에서 요구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에 응시해야 한다.

또한 수험생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어, 수학의 경우 A, B형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이에 따른 가감점은 없다.

신한대 모집단위는 전공계열을 고려해 군별 배치가 되어 있음을 활용해야 한다. 가군에 자연계열의 식품조리과학부, 보건계열의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치기공학과, 치위생학과, 뷰티헬스전공, 안경광학정공, 간호학과가 배치되어 있다.

또 나군에 인문사회계열의 공법행정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언론학과, 글로벌통상경영학과, 글로벌관광경영학과, 국제어학과와 예체능계열의 디자인학부, 공연예술학과가 배치되어 있다.

다군에 공학계열의 에너지환경공학과, IT융합공학부, 섬유소재공학과, 자동차공학과가 배치되어 있으면 전공계열을 고려해 지원하는 것이 좋다.

보건계열은 신한대의 대표적 특성화 분야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치기공학과, 치위생학과 등이 있는 보건과학대학은 현장 중심의 전문 지식과 기술 교육으로 취업에 강점을 보인다.

김영성 신한대 입학처장은 “학교 자체 통계에 따르면 치위생학과의 지난해 취업률은 74.3%라면서 취업난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내신 2, 3등급 학생들도 높은 취업률을 보고 많이 지원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신한대 정시모집 기타 세부사항은 신한대 입학홈페이지(http://ipsi.shinh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일정은 24일부터 30일까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