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 때 더 비만을 더 걱정해야 한다. 추운 날씨 덕분에 자연스럽게 움직임이 적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음식 섭취량이 다른 계절과 비슷하다면 살은 더 쉽게 찐다. 특히 12월엔 음주와 고열량 음식을 섭취해야 할 연말 모임, 행사가 많아 비만을 더 가중시킨다. 여기에 두꺼운 옷 때문에 살에 대한 긴장감까지 풀려버린다면 체중은 더 쉽게 올라갈 것이다. 추운 날씨 때문에 외부 활동이 부담스럽거나 운동 시간이 부족하다면 오늘 배워볼 동작을 따라 해보자. 적은 시간으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테일 벤드(tail bend) 동작은 상·하체 인치 감량에 좋다. 특히 겨드랑이, 하체 림프절을 집중 자극해 팔이나 허벅지 쪽 뭉친 지방을 연소시키기 탁월하다. 또한 복부 근육인 복직근과 옆구리 근육인 외·내 복사근을 동시에 자극하기 때문에 매끄러운 복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전신을 자극하는 동작이다 보니 부위별 인치 감량은 물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가꾸는데 좋다.

▷ 진행순
1. 양팔로 상체를 지탱하고 양 무릎을 굽혀준다.
2. 팔꿈치를 굽히면서 상체를 지면 쪽으로 낮춘다.
3. 볼을 낀 다리는 지면에서 띄운 상태로 상체 쪽으로 당겨준다.

 
 



▷ 주의 사항
1. 지면에 붙인 다리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2. 볼을 낀 다리로 동작할 때 일정한 각도를 유지한다.
3. 양팔을 굽힐 때는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진행한다.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 비스’에서 15000여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