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고 영업 등 식품위생법 위반 54개소 행정조치

[천지일보 전남=이지수 기자] 전라남도가 유흥·단란주점 등 청소년 유해업소를 점검,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54개소를 적발해 행정 조치했다.

10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4일까지 5일간 시군과 합동으로 유흥·단란주점 및 소주방, 호프형태의 청소년 유해업소 등 689개소를 집중 단속해 무신고 영업, 시설기준 위반 등 52개소를 적발해 고발, 영업정지,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주로 퇴폐, 변태 행위가 우려되는 야간업소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수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을 위해 야간에 집중 단속이 이뤄졌다.

전남도는 또 공중위생업소인 숙박업소와 이용업소 142개소를 점검해 시설 기준을 위반한 2개소를 적발해 시정명령 등의 조치를 내렸다.

이번 지도·점검에서 적발된 54개소 가운데 무신고 영업 2개소, 시설기준 위반 25개소를 식품위생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 했다. 영업주 등이 건강 진단을 실시하지 않은 21개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총 820만원을 부과했으며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위반한 업소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조치했다.

이순석 전남도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단속은 주로 야간에 영업하는 유흥·단란주점 및 호프 형태 업소를 중심으로 실시했다”며 “관리 규정 위반 업소가 많이 적발됨에 따라 앞으로 정기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