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통영=장미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지난 2일 롯데호텔서울에서 ‘2016 올해의 관광도시(제천, 무주, 통영) 공동선포식’을 개최했다.

공동선포식은 3개 시·군이 ‘2016 올해의 관광도시의 해’를 선언하고 그 시작을 대내외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의의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김동진 통영시장, 이근규 제천시장, 황정수 무주군수 등 내빈과 언론인, 관광 유관협회, 관광업계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2016 올해의 관광도시’는 문체부가 광역시·도 단위 ‘지역방문의 해(2004~2013년)’ 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의 잠재력이 큰 중소도시 3곳을 선정해 3년간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목적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지난 2014년 3월 지자체 공모를 통해 제천, 무주, 통영을 2016년 처음으로 시행되는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했다.

이 날 행사에는 중요무형문화재 21호로 지정된 통영승전무 공연단이 멋진 공연을 선보여 행사의 흥을 돋우고 통영시 예술의 격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축사에서 “삼도수군 통제영 300여년의 이순신의 정기가 남아 있고 우리 현대사의 문학과 예술을 대표하는 박경리, 김춘수, 김상옥, 전혁림, 윤이상과 같은 훌륭한 예술인들이 태어날 수밖에 없는 통영이 아름답다”며 “제천, 무주, 통영이 함께 상생하는 관광도시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3개 시․군 공동홍보마케팅으로 ‘2016 올해의 관광도시 홈페이지(tourcity.or.kr)’를 구축해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오픈 이벤트 응모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