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필리핀 마닐라지점 개점식 개최
IBK기업은행, 필리핀 마닐라지점 개점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IBK기업은행 마닐라지점 개점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있다. 왼쪽부터 김규갑 기업은행 마닐라 지점장, 이호익 필리핀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최원목 아시아개발은행 상임이사, 네스터 에스페닐라 필리핀중앙은행 부총재, 권선주 기업은행장, 김재신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 김근한 필리핀한인총연합회 회장, 허관 ㈜나노스 필리핀법인장, 윤준구 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그룹 부행장. (사진제공: IBK기업은행)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IBK기업은행이 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 김재신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 네스터 에스페닐라 필리핀중앙은행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닐라지점 개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필리핀에 진출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필리핀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난 10월에 본인가를 취득하고 11월에 영업을 개시했다.

사무소 설치단계 없이 예비인가 취득 후 6개월 만에 영업을 개시하는 발 빠른 움직임과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어필한 것이 필리핀중앙은행을 포함한 금융당국에 강한 인상을 주었다는 게 현지 관계자의 설명이다.

필리핀은 베트남, 인도와 함께 높은 경제성장률이 전망되는 국가로 현재 10만명 이상의 교민과 1500여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이 자리에서 권 행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은행이 축적한 중소기업금융 노하우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로 한국기업은 물론 필리핀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