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에듀윌 본사 7층 비전홀에서 진행한 ‘2015년 청소년지도사 면접대비 특강’ (사진제공: 에듀윌)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경영학 학위과정 전문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양형남)이 지난 21일 에듀윌 본사 7층 비전홀에서 진행한 ‘2015년 청소년지도사 면접대비 특강’이 학습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지도사 면접을 준비하는 청소년지도사 학습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 시간은 오전 11시였지만 이른 시간부터 도착해 면접특강 가이드북을 꼼꼼하게 살펴보려는 학습자들이 줄을 이었고, 강원도나 대전 등 지방에서 올라온 학습자들도 많아 면접특강에 대한 기대와 열기를 실감케 했다. 면접특강이 진행될 때는 모든 참석자들이 자리를 빽빽이 메워 자리가 부족할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청소년지도사 면접대비 특강은 허성욱 교수의 진행으로 1부 ‘면접 유의사항’을 통해 청소년지도사 면접 노하우와 면접평가사항, 예상 면접질문 등을 살펴봤으며, 2부는 ‘실전 모의면접’으로 인성과 태도, 말투, 답변내용 등 실제 면접 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전달했다.

특히 모의면접은 참석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보다 생생하게 노하우들을 익힐 수 있었고, 허성욱 교수의 유쾌한 진행으로 학습자들은 특강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로 특강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활동 지원, 청소년 복지 증진,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직무를 수행하며 3급부터 1급까지 있다. 청소년지도사 면접시험은 12월 초 진행예정이다. 면접시험위원 전원의 면접시험평점점수 합계를 평균하여 1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사이버평생교육원으로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경영학 학위과정이 있으며, 학습설계 상담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이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비용, 취득 후 취업 및 진로 등에 대해 교육매니저가 1대1 학습상담을 진행해준다.

현재 2016년 1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