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가꾸는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감량에 성공한 몸매만 놓고 보자면 유독 눈길을 끄는 부위는 일반적으로 공통적이다. 복부, 다리, 팔 라인을 많은 이가 꼽지만 이중 빠지지 않는 부위가 한 곳 더 있다. 바로 쇄골이다. 날씬한 사람 중에는 일명 쇄골 미인으로도 불리며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쇄골은 어떻게 가꿀 수 있을까? 성공적인 감량만이 답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겨드랑이, 가슴 쪽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운동일 경우 좀 더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백 스트로크(Back Stroke) 동작은 상 하체 라인을 가꿔주는 동작이다. 특히 겨드랑이 림프절을 자극해 가슴 쪽에 몰린 지방을 연소시키기 좋다. 또한 가슴부위의 쇄골하근 및 소흉근을 동시에 자극해 탄력 잡힌 가슴 라인이나 도드라진 쇄골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옷맵시 중요한 부위인 어깨 쪽도 전면, 후면, 측면 삼각근 모두 자극해 상체에 전반적인 균형을 잡아준다. 상체 동작시 하체는 고정된 자세로 진행하기 별다른 움직임 없이도 자연스럽게 다리 라인을 가꿀 수도 있다. 이 동작은 하루 2~3 세트만 진행해도 단 기간 내에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뽐낼 수 있다.

▷ 진행순
1. 한 쪽 무릎을 굽혀 고정한 상태에서 발끝은 들어준다.
2. 가슴 앞쪽으로 양 팔을 쭉 편 상태에서 한 팔로만 움직인다.
3. 팔 동작 순서는 가슴 뒤편, 옆구리 라인 뒤쪽을 따라서 머리 위로 움직인다.

 
 

▷ 주의 사항
1. 지면에 닿아있는 무릎이 움직이지 않게 주의한다.
2. 균형을 잘 잡기 위해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진행한다.
3. 팔이 가슴 뒤편으로 움직일 때 머리도 함께 돌려준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 비스'에서 15000여 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