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유병국 충남도의원이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도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청남도의회 유병국 의원(천안)이 24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도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회째를 맞은 ‘2015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치안, 행정 등 각 분야별 충청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 공로자를 위로하고 격려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유병국 도의원은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한 점이 상을 받는데 주효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소방안전체험관 건립 등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 앞장섰고, 도의회 운영위원장(9대)으로 재직하면서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도입 등 의회 선진화 방안을 마련한 공로가 인정됐다.

풀뿌리 자치 언론 대상 충청인상 선발기준은 도의원(시·군의원)은 지방 의회의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조례제정 등 주민생활편의 확충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부문을 평가했다.

▲ 24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유병국 충남도의원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유 의원은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상은 210만 도민에게 더욱 봉사하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도민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24일 세종·충남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2015 풀뿌리자치 언론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유병국 충남도의원이 지인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