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장현 광주시장(오른쪽)과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 20일 오후 동구 금남로 5가에 위치한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광주시청)

원스톱 맞춤형 금융서비스

[천지일보 광주=이지수 기자] 저신용자 등 소외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할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20일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윤장현 광주시장과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광주시와 금융위원회 간 통합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과 서민 금융 지원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센터 상담창구를 찾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서민금융 실태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민 금융 지역 네트워크 구축의 하나로 경기도 부천과 대전시에 이어 전국에서 3번째로 설치됐다.

센터는 수요자에게 저리자금·채무조정·일자리 등을 지원하며 원스톱으로 종합상담부터 심사, 지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주요 서민금융 관계 기관이 참여하고 전산시스템도 구축했다.

서민금융과 일자리 연계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 직업상담사가 상주하고 햇살론 관련 상담·대출을 위해 대한저축은행도 참여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어렵고 힘든 시민들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안내하고 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한 센터인 만큼 고단한 삶에 힘들어하는 모든 분들의 손발이 되어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