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철 날씨로 인해 몸 활동량이 자연스럽게 적어진다. 이때 음식 섭취량이 덩달아 적어진다면 다행이지만 이전과 같은 양이 유지된다면 문제가 된다. 필요 이상의 칼로리 섭취로 인해 살이 찌기 쉽기 때문이다.

상체 부위에 살이 찌게 되면 환경과 체질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눈에 띄는 부위는 복부와 팔이다. 복부 부위는 만병의 근원이자 미용에 큰 적이기 때문에 항상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팔을 흔들었을 때 떨리는 부위가 있다면 운동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전체적인 균형 잡힌 상체를 만드는 운동이다. 여기에 하체 쪽도 잡아줄 수 있어 일명 전신 운동이다. 겨울철에 유독 활동량이 적어 불어난 살이 걱정이라면 집에서도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이 동작을 주목해보자.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밸런스 스핀(balance spine) 동작은 상하반신의 모든 근육을 활용한 동작이다. 특히 상반신 쪽 림프절을 자극하기 때문에 옆구리나 어깨, 팔 등의 지방 연소에 탁월하다. 옆구리 근육인 와복사근과 복직근을 동시에 자극해 11자 복근을 만드는 데도 좋다. 팔도 쭉쭉 펴주는 동작 위주로 구성돼 미끈한 라인으로 가꿔준다. 또한 무릎 사이에 일정 간격을 두고 진행하기 때문에 하체 근육에 긴장감 유지한 채 진행하게 된다. 움직임 없이도 자연스럽게 하체 쪽 근육을 이완해 전신 운동 효과를 나타내기 위함이다. 이 동작을 하루 2~3 세트만 진행해도 단기간 내에 잘록한 허리라인, 미끈한 어깨, 팔을 비롯한 상체와 하체를 모두 가꿀 수 있다.

▷ 진행순
1. 무릎 사이에 공을 끼워놓고 양다리를 고정시켜놓는다.
2. 등 부위를 지면에 붙이며,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준다.
3. 다시 앉은 자세로 돌아와 허리를 비틀며 머리 위로 손을 뻗어준다.

 
 


▷ 주의 사항
1. 무릎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팔 쭉 펼 때는 항상 상체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3. 상체 동작시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복부 힘을 최대한 사용한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서 15000여 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