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구약의 계시와 신약의 계시의 다른 점
[기고] 구약의 계시와 신약의 계시의 다른 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324)
본문: 겔 3장, 계 1~22장 (사 29:9~14, 호 12:10)

구약의 계시와 신약의 계시의 다른 점은 어떤 것인가?

구약의 계시는 구약을 이루는 것이며, 신약의 계시는 신약을 이루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구약을 이룰 것과 신약을 이룰 것의 차이이기 때문에 같은 계시가 아니다(계시의 뜻은 봉해져 있는 것을 열어 보인다는 뜻이다). 그 예를 들면, 구약의 이룰 계시는 씨를 뿌리는 것이며(렘 31:27, 마 13:24-25), 신약의 이룰 계시는 뿌린 씨의 열매를 거두어 하나님의 새 나라를 창조하는 것이다(마 13:30, 계 14장).

구약도 신약도 이룰 봉한 책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시지만, 그 책을 열어 이룬 후 그 책을 받아먹고 증거하는 목자는 다르다. 구약의 책을 받아먹은 분은 에스겔이었고(겔 3장), 신약의 열린 책을 받아먹은 사람은 예수님의 제자 사도 요한이었다(계 10장). 하나 구약에서도 신약에서도 인명과 지명은 빙자한 것이다. 호세아 12:10에 “선지자들을 빙자하여 비유를 베풀었다.”고 하셨으니, 예레미야 또는 에스겔을 들어 말씀하셨으나 구약을 이룰 때의 인물은 예레미야도 에스겔도 아니요, 예수님이셨다. 이와 같이 신약도 열린 책을 사도 요한에게 준 것같이 기록되었으나, 성취 때의 인물은 요한이 아니다. 요한이 보고 기록한 계시록은 그 때로부터 약 2천 년이 지난 오늘날의 일이니 성취 때의 인물이 어찌 요한이겠는가? 또 에스겔이 보고 듣고 기록한 이것이 6백 년이 지난 후에 이루어졌으니 성취 때의 인물이 어찌 에스겔이겠는가? 하여 성경의 기록은 그 옛날의 인명, 지명을 빙자한 것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또 예언서에 빙자한 비유로 약속을 말한 것은 사단과 대적자가 듣고 깨닫지 못하게 한 것이라고(마 13:13-15) 하신 말씀을 알아야 하겠고, 밝히 알리는 때는 그 약속을 이루는 그 때이다. 이 때 약속한 목자에게 오시어 약속한 성취들을 보여 주고 설명해 주신다. 하여 이를 보고 들은 약속의 목자는 자기가 본 실체들을 증거하게 된다. 이것이 예언과 그 성취이며, 예언하신 하나님과 성취한 약속의 목자이며, 이 때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있게 된다.

예언과 실상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된다. 예언을 믿어도 실상을 믿지 못하면 구원받지 못한다. 또 예언을 깨닫지 못하면 실상도 알지 못한다. 구약에서 씨를 뿌릴 것을 약속하시고 초림 때 예수께서 오시어 씨를 뿌리셨고, 다시 오시어 뿌린 씨의 열매를 추수하여 새 나라를 창조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씨를 뿌리는 일이 없으면 어찌 다시 오시어 추수하는 일이 있겠는가? 하여 씨 뿌릴 예언과 그 성취가 있었고, 뿌린 씨의 열매를 추수한다는 예언과 그 성취가 있는 것이다.

하여 구약의 계시와 신약의 계시가 다른 것이다. 구약의 예언과 신약의 예언이 다르며 그 성취도 다른 것이다. 구약도 신약도 하나님의 목적이 있어서 하신 것이다. 예언과 그 성취, 구약과 신약의 목적과 그 결과는 이 땅의 죄악 세상을 끝내시고 하나님의 의(義)의 나라를 세우시고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것이다. 하여 죄를 사함 받고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 성령을 받아 새 세상에서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씨를 뿌리셨고, 추수하셨으며, 인쳐 새 나라를 창조하셨다. 이를 위해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고 피를 흘리셨다. 그 피로 죄를 씻어 흰 무리가 되게 하셨고, 그 피로 사단과 싸워 이기셨고, 그 피로 우리를 죄에서 해방하셨고, 그 피로 우리를 사서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이 되게 하셨다.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받고 하나님의 씨로 다시 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가족이 됨으로 하나님과 함께 천국에서 살게 된다. 이를 위해 씨 뿌리는 일도, 추수하는 일도, 인치는 일도, 하나님의 새 나라 창조도 있었던 것이다.

이같이 약속하시고 오늘날 이루신 것을 보고도 믿지 않고 방해하는 자들은 사단에게 미혹을 받은 사단의 일꾼들이기 때문이다. 하나 우리는 신약대로 우리 자신에게 이루어졌고, 참으로 아버지와 아들(자녀)이 되었다. 이는 신약의 계시대로 이루어진 천국이요, 천민(天民)이며, 하나님의 나라요 천국이다. 아멘.

제공: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풀잎 사랑 2015-11-17 07:44:31
구약의 계시는 구약을 이루는 것으로 이룰 때 구약의 예언을 알아야 그 이룬 실상을 믿을 수 있는 믿음이 생길 수 있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