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뒤태를 바라볼 때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하체 부위일 것이다. 그 중 단연 눈길이 가는 곳은 다리, 엉덩이 라인이다. 특히 다리 라인은 몸매 비율에 영향이 가장 크며, 균형 잡힌 라인일 경우 길어보이게 만드는 효과까지 있다. 여기에 탄력적인 엉덩이 라인까지 겸비하게 된다면 누구에게도 뒤처지지 않는 매력적인 뒤태가 된다. 이런 다리와 엉덩이 라인은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하체 림프절을 자극하면서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이라면 단기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cambre kick 동작은 허리라인부터 엉덩이, 다리까지의 라인을 잡아주는데 탁월한 자세다. 특히 일명 애플 힙을 만드는데 좋다. 평상시 잘 쓰지 않는 허리, 대퇴부 쪽 근육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엉덩이 근육인 대둔근을 자극하는 동작이다. 한 가지 동작으로 몸매의 전반적인 라인을 다 잡을 수 있는 동작이다. 사무실에 오래 앉아 있어 처진 엉덩이가 걱정이거나 유독 하체 부위가 살이 안 빠지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동작이다. 이 동작은 하루 2~3 세트만 진행해도 단 기간 내에 애플 힙과 미끈한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 진행순
1. 양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다리는 지면에 닿을 수 있게 쭉 펴준다.
2. 양손을 편 채로 몸에 중심을 뒤로 밀며 한 쪽 다리를 위쪽으로 쭉 편다.
3. 다리를 쭉 펼 때 반대쪽 다리는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무릎을 굽혀준다.

 
 
   










▷ 주의 사항
1. 몸 위로 추켜올린 다리 쪽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복근에 힘을 줘서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한다.
3.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한 세트 후 스트레칭으로 꼭 몸을 풀어준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 비스’에서 1만 5000여 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