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 철회와 누리과정 예산 중앙정부 편성을 강력히 요구하는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함께 교육부 앞 피켓 시위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 철회와 누리과정 예산 중앙정부 편성을 강력히 요구했다.

두 교육감은 2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정치권력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반대합니다’, ‘보육료는 정부가 책임져야합니다’ 등의 피켓을 들었다.

이들은 피켓 시위를 교육부 직원들의 출근하는 시간대인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한 뒤 국정화 반대 건의서를 교육부에 전달했다.

최 교육감은 교과서 국정화를 ‘역사의 퇴행이며 교사와 학생에 대한 정신적 폭력’으로 규정짓고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해석과 시각이 존재해야 함은 물론, 절차적 측면에서도 국민적 합의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어 누리과정 예산편성 대해서는 “정부 의도대로 예산 부담을 지역이 떠안게 된다면 한정된 예산으로 유·초·중등 교육이 모두 어렵게 된다”며 “중앙과 지방 그리고 정치권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논의기구를 구성해 합리적인 방법을 다시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중학교 역사,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행정예고를 이날 종료한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2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 철회와 누리과정 예산 중앙정부 편성을 강력히 요구하는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