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코넛오일 효능 . (사진제공: 코코비안코)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코코넛오일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닛케이트렌디의 조사결과 일본 슈퍼푸드 판매 1위 제품이 코코넛오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넛오일은 중사슬 지방과 라우르산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중사슬 지방은 코코넛오일에 무려 64%가 함유돼 있으며 장사슬지방과는 달리 체내에 흡수가 잘 되지 않고 대신 에너지원으로 전환돼 신진대사 기능을 증진시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됐다.

라우르산 지방산의 일종으로 코코넛오일에 50% 함유돼 있으며 신생아들을 세균에서 보호해 주는데, 모유에 약 6%가 함유돼 있다.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능이 뛰어나다.

코코넛오일은 기본적으로 볶음요리나 베이킹을 할 때 식용유와 버터 대신 사용해 섭취하면 되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면서도 식용유로 요리하는 것보다 훨씬 고소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산화되기 시작하는 온도가 약 176도로 높아 튀김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식전에 한 숟가락씩 나눠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과식도 방지할 수 있다.

코코비안코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농무성(USDA)과 유럽연합(EU) 및 국내에서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은 코코넛 오일이 유통되고 있다. 스리랑카 현지에서 직접 저온압착 비정제 추출방식의 EXTRA VIRGIN 오일로 제조해 비타민 E를 비롯해 영양소가 보존된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