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동원스시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미래를 위한 창업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상상해봤을 법하다. 주위에 창업을 하는 사람들은 있지만, 모두가 성공하며 웃음을 짓고 있지는 못한 것이 현실이다.

창업이라고 한다면, 준비는 철저히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정작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이 창업 준비를 하려고 했을 때 막막한 현실은 부정할 수가 없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꿈꾸는 성공적인 창업이 있으나 고려해야 할 지리적 위치, 교통편, 임대료, 비용 등으로 미래에 대한 창업을 포기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 같은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요리학원 동원스시아카데미가 ‘나만의 맞춤특강’이라는 주제로 이미 성공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은 요리 메뉴들을 교육하고 있다.

내달 3일부터 시작되는 성공창업특강은 2일간의 짜장 과정을 시작으로 18일 일본식 소바 과정으로 12일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치, 일식주먹밥, 짬뽕, 나베 요리, 아귀, 벤또, 이자까야, 복어, 돌문어, 돈까스, 바다장어, 일식튀김, 민물장어, 돈부리, 베트남쌀국수, 방어, 고로케, 닭요리, 대구, 면 요리, 연어, 우동 등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동원스시아카데미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요리 메뉴뿐이 아닌 그에 따른 부수적인 정보들도 창업전문 강사에게 배우면서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이미 현장에서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메뉴들에 대한 프로그램이 나올 때마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11월 창업특강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