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030년까지 매출 20조원을 달성하고 전 세계 1만 2000개 매장을 보유한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Great Food Company)’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 회장은 28일 서울 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허영인 회장은 이를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와 인재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구개발(R&D) 분야에 2조 6000억원을 투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해외 진출 국가를 20여개국으로 확대하고, 중국과 미국에만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허 회장은 또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사회공헌을 더욱 심화시켜 나가야 한다”며 “농어촌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과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 나눔과 상생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자”고 주문했다.

SPC그룹은 1945년 황해도 옹진에 문을 연 빵집 ‘상미당’에 뿌리를 둔 해방둥이 기업으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빚은, 잠바주스 등 베이커리 및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종합식품기업 삼립식품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매출 4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6천여개 매장과 프랑스,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 5개국에 19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