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마크 인증제품 등 친환경 녹색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이 데이터 인증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Platinum Class)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이터 인증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품질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등급은 플래티넘․골드․실버 등 3가지로 나뉜다.

기술원의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녹색제품 정보를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요자들에게 전달해 국내 친환경소비 시장이 2014년 말 기준 2조 3000억원 규모로 확대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은 5만 3000여개의 환경마크․GR(우수재활용) 인증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인증 기업,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 등 총 1200만건의 데이터를 표준연계체계(Open API)로 구축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녹색제품정보에 대한 신뢰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가 됐다”며 “향후 녹색제품정보시스템을 통해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