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도탁스에 올라온 지난 20일 K5 화재 관련 모습. 해당 차량의 차주로 밝힌 글쓴이는 엔진 이상으로 수리를 받았었고,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해 일가족 등이 위험에 처했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도탁스 커뮤니티 사이트)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K5 차량이 화재가 발생해 운전자가 위험에 빠졌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도탁스에는 아이디 ‘Hyuna’가 20일자로 ‘기아차 K5 차량화재… 엔진교체 후 차량전소 피해보상 나몰라라’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는 글쓴이의 차량이라고 밝힌 K5 차량이 화재가 발생해 고속도로 갓길에 세워진 모습과 소방관이 불을 끄고 난 후의 전소된 모습의 사진이 올라와 있다.

이 글에 따르면 지난 7일 14시 20분에 광주공항에서 익산으로 가는 호남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런 차량 화재가 발생했고, 차량화재는 고속도로 주행 중 엔진룸에서 갑자기 불길이 치솟았다.

또한 글쓴이는 화재 당시 “브레이크가 작동이 되지 않아서 불이 난 상태로 2차로로 주행을 계속했고 다행히 브레이크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 돼 갓길에 차를 세우고 대피를 했다”고 밝혔다.

▲ 지난 20일 K5 화재가 발생해 전소된 K5의 모습. 해당 차량의 차주로 밝힌 글쓴이는 엔진 이상으로 수리를 받았었고,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해 일가족 등이 위험에 처했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도탁스 커뮤니티 사이트)

이 차에는 해당 화재 차량의 차주로 밝힌 글쓴이를 포함해 일가족 5명이 타고 있었다.

글쓴이는 “브레이크가 끝내 작동이 되지 않았으면 큰 사로고 이어질 수 있었던 아찔한 화재 사고”라고 적었다.

해당 글에서는 “화재가 발생한 차량은 몇 개월 전부터 엔진에 이상이 있어서 기아서비스에서 4차례 점검을 받았고 그때마다 엔진오일이 거의 없어서 보충을 해줬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엔진에서 이상이 있어서 오일이 누수가 되거나 타버려서 이상이 있으니 점검을 해보겠다고 했고 9월 21일에서 10월 1일까지 정비를 하고 엔진에 이상이 있어서 엔진 전체를 교체 받았지만, 10월 1일 차를 인도받고 일주일도 안돼서 고속도로 주행 중 이번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화재 발생 후 바로 119에 바로 신고를 했고 소방차3대와 구급차 경찰차가 출동을 했고, 정확한 사고 지점은 호남고속도로 광주에서 전주방향 상행선 146㎞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글쓴이는 현대기아차 서비스센터 관계자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글쓴이는 “기아자동차 전주 서비스센터에서는 해당 차량을 견인해 갔고 12일 오후 다시 전주 기아서비스 협력업체 팀장과 정비사를 만났지만 정비를 해본결과 엔진룸에서 최초 발화가 시작된 것은 맞지만 차량연소가 심해서 정확한 사고원인을 찾을 수 없기에 차에 대한 보상을 전혀 해줄 수 없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비내역을 요구했지만 내부문서라서 보여줄 수 없다고 주장하고, 정비를 받은 서비스지점에서도 정확한 사고원인이 밝혀지지 않아서 보상을 해줄 수 없다고 하니 억울하고 답답한 심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