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다이어트 ⑦] 모델과 같은 몸매 라인을 뽐내고 싶다면_Backing Arm
[3분 다이어트 ⑦] 모델과 같은 몸매 라인을 뽐내고 싶다면_Backing Ar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혹 TV나 인터넷을 보다보면 모델이 입은 옷이 마음에 들어 결제를 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자신이 구입한 옷을 입었을 때는 모델과 같은 옷맵시를 뽐내기는 힘들다. 키 차이로 생각하기 쉽지만 팔과 어깨, 복부 라인이 주요 원인이다.

특히 어깨와 팔에 쌓인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아 많은 이가 고생하는 부위다. 자칫 옷을 입을 때 어깨 라인은 맞는데 팔 사이즈가 맞지 않아 곤혹을 치른 사람도 종종 있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어깨, 팔뿐만 아니라 상체 전체적으로 가꾸기 좋다. 팔을 흔들었을 때 팔뚝이 유독 흔들리거나 겨드랑이 뒤편에 손을 뻗었을 때 살이 한 움큼 잡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백킹암(Backing Arm)이다. 어깨와 팔뚝에 쌓인 지방을 태우는 것은 물론 등 라인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동작이다.

특히 어깨 쪽의 삼각근과 등세모근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매끄러운 어깨라인을 만들거나 팔에서 가장 빼기 힘든 팔뚝 쪽 지방을 효과적으로 빼줄 수 있다.

이 동작을 지속적으로 반복하게 되면 복부, 등과 같은 전체적인 상체라인까지 잡을 수 있어 옷맵시를 한층 더 뽐낼 수 있다. 하루 2~3세트만 진행해도 단기간 내에 변화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 진행순
1. 양 팔을 쭉 펴서 상체를 지탱해준다. 이 때 양 무릎은 공과 같은 곳에 올려준다.
2. 팔꿈치를 굽혀 아래팔이 지면과 맞닿을 수 있게 만든다.
3. 어깨 힘을 이용해 다시 팔을 펴준다.

 
 


▷ 운동 포인트
1. 동작 진행시 복부에 힘을 줘 상체가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2. 어깨 부위에 움직임은 항상 양쪽 일정하게 움직인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서 1만 5000여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민 2015-10-21 00:56:34
의외로 간단하네 꾸준히 해봐야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