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월화드라마 <공부의 신>. ⓒ천지일보(뉴스천지)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KBS 월화드라마 ‘공부의 신(이하 공신)’ 공신돌 5인방의 뇌구조가 인터넷상에 공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 네티즌이 ‘공신’ 공식 카페에 ‘천하대 특별반’ 유승호, 고아성, 티아라 지연, 이현우, 이찬호 등 공신돌 5인방의 뇌구조를 그려 올린 것이다.

이들 5명의 뇌구조를 차례대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반항아 황백현(유승호 분)의 뇌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할머니이다. 할머니 몸 걱정에 마음 편할 날이 없는 황백현은 천하대와 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특히 이자와 돈 걱정도 머리에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황백현의 뇌에서 눈에 띄는 것은 홍찬두가 길풀잎에게 치근거리는 것을 거슬려 한다.

▲ 황백현(유승호) 뇌구조. ⓒ천지일보(뉴스천지)

길풀잎(고아성 분)의 뇌에서 머릿속을 가득 채운 건 잠잘 때 꼭 들어야 하는 술을 파는 엄마의 ‘트로트’이다. 또한 풀잎을 천하대 특별반에 이끈 강석호(김수로 분)의 말 “엄마처럼 살지 말아라”도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찬두와 백현 중 누구를 고를지에 대한 고민도 있다.

▲ 길풀잎(고아성) 뇌구조. ⓒ천지일보(뉴스천지)

다음 나현정(티아라 지연 분)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서방 황백현이다. 길풀잎과 황백현이 친해지는 것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다. 특히 ‘걸그룹 중 티아라 좋더라’는 부분은 폭소를 자아내게 만든다.

▲ 나현정(티아라 지연) 뇌구조. ⓒ천지일보(뉴스천지)

홍찬두(이현우 분)는 오직 춤 생각뿐이다. 지옥보다 무서운 아빠와 길풀잎을 짝사랑하는 생각, 맛있는 봉구네 고기가 ‘춤 생각’ 뇌의 주변을 감싼다.

▲ 홍찬두(이현우) 뇌구조ⓒ천지일보(뉴스천지)

마지막으로 온통 고기와 먹을 것만 차지하고 있는 가장 단순한 뇌구조의 오봉구(이찬호 분)는 웃음만 나오게 한다. 고깃집 아들 봉구는 등심, 삼겹살, 갈비, 공기밥 등 먹을 것에 대한 생각만 가득하다. 그나마 ‘공부해야 하는데’라는 작은 생각이 조금 있는 것도 웃음을 자아낸다.

▲ 오봉구(이찬호) 뇌구조. ⓒ천지일보(뉴스천지)

한편, 오늘 ‘공부의 신’ 5회에서는 영어선생님 배두나와 김수로의 갈등이 그려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