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깃을 여밀게 만드는 서늘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작년에 입던 두꺼운 옷을 꺼내게 만든다. 하지만 작년에 한껏 멋을 부르며 입던 옷도 늘어난 뱃살 때문에 맞지 않아 당혹스럽게 만든다. 자칫 늘어난 뱃살이 옷 밖으로 나와 볼품없어진 몸매를 뽐내는 꼴이 돼 곤혹을 치르기도 한다.

특히 이런 싸늘한 가을바람은 몸을 움츠리게 만들어 뱃살을 더 늘어나기 쉽게 만든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이런 날씨에 활동이 줄어든 사람이나 갑작스럽게 뱃살이 늘어난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동작이다. 과도한 움직임 없이도 뱃살을 빼기 최적의 동작이라 말하고 싶다. 작년 옷을 입고 거울 비친 모습을 보며 좌절하기보단 멋진 몸매를 뽐내고 싶다면 이 동작을 따라 해보자.

오늘 배워볼 동작은 오블리크 라인 업(oblique line up)이다. 복부 쪽 지방 없애기에 효과가 좋아 잘록한 옆구리와 탄탄한 복부라인을 만들기 탁월한 동작이다.

특히 배의 옆구리를 감싸고 있는 외복사근과 안쪽에 위치한 내복사근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균형 잡힌 복부 라인을 만드는데 좋다.

또한 몸맵시에 중요한 포인트인 허리 쪽 근육에도 자극을 줘 탄력적인 몸매 라인을 더욱 뽐낼 수 있다. 하루 2~3세트만 진행해도 단기간 내에 변화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몸에 탄력과 인치 감량에 초점을 맞춘 다이어트 운동.
근육에 무리가 오는 반복 운동이 아닌 스트레칭 기반의 동작이다. 특히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만 구성돼 지방 연소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따라 해보자.

▷ 진행순
1. 한 쪽 다리는 쭉 펴고 다른 쪽 다리는 무릎에 적당한 크기의 공을 넣고 굽혀준다.
2. 손을 쭉 편 상태에서 허리 라인부터 다리 쪽으로 움직인다.
3. 허리를 쭉 펴면서 반대 손을 머리 쪽에 붙여준다.

 
 

▷ 운동 포인트.
1. 동작 진행시 상체 쪽 근육을 최대한 많이 쓴다는 생각으로 진행한다.
2. 쭉 편 다리, 손은 최대한 굽혀지지 않게 한다.

※ 이 영상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서 15000여 명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운동 동작입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