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껀터시(Cần Thơ city)에 베트남 11호점인 ‘껀터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껀터시는 베트남의 5개 직할시(하노이·호찌민·다낭·하이퐁·껀터) 중 하나로 베트남 최대 곡창지대인 메콩강 삼각주에 위치하며, 인구는 120만명가량의 도시다.

껀터점은 껀터시 머우 턴 거리(Mậu Thân St)에 지상 3층, 매장 면적 1만 1702㎡(약 3540평) 규모다. 매장은 세부적으로 1층에는 롯데리아를 비롯해, 베트남 인기 비비큐 브랜드인 고기(Gogi), 현지 인기 비어클럽인 부부젤라(Vuvuzela) 등 레스토랑과 함께 껀터시 최대 규모 키즈시설 및 의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다. 2층의 셀프 쇼핑 매장에는 300여종의 다양한 인기 한국상품들을 별도 존(Zone)으로 구성했다. 3층은 3D 상영관 1개관을 포함, 총 4개관의 롯데시네마가 644석 규모로 들어섰다.

롯데마트 껀터점은 향후 현지 유명 브랜드 매장을 집중 유치하고, 야외 상설 이벤트 무대 등을 마련해 지역 명소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2008년 12월, 베트남 호찌민에 1호점인 ‘남사이공점’을 오픈하며 첫 발을 내딛은 지 6년 만인 지난해 말, 10호점까지 오픈하는 등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 실제 지난해 베트남 롯데마트의 매출은 전년 대비 55.7% 늘었으며, 올해 말까지 1개점을 추가 오픈, 총 12개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