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12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을 모범적으로 조기 이행하고 지난 7월 새로운 사명으로 출범한 ‘한국에너지공단’은 기관 내 숨어있는 적폐를 해소하고 반부패청렴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 직원 윤리경영 온라인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윤리경영의 핵심 메시지인 ▲윤리적 리더십 ▲비리행위 근절 ▲갑을관계 척결 등 윤리적 조직문화 확산에 대한 기본 교육과 ▲청탁금지법(김영란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최근의 이슈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2004년부터 ‘맑은 경영, 밝은 공단’을 캐치프레이즈로 전사적인 윤리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윤리경영 실천규정’을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제정해 윤리경영이 의사결정과 행동의 최우선 가치가 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윤리경영 교육 내용에 대한 ‘댓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윤리경영 메시지를 웹툰으로 제공, 직원들이 스마트폰에서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윤리웹툰’도 도입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윤리성은 Global Top 에너지 전문기관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공단의 핵심가치”라며 “직원들의 윤리 의식고양을 통해 경영전반의 적폐를 해소하고 청렴한 사업 운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