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한글날을 맞아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 서울교회가 마련한 ‘한글사랑 나라사랑’ 행사에 한 가족이 참여해 퀴즈를 맞추고 환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한글날, 퀴즈 풀고 맞추며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천지일보=홍수정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 서울교회가 지난 9일 한글날을 맞아 서울 청계천 광통교 남측에서 ‘한글사랑 나라사랑’ 행사를 진행해 우리말 사랑을 실천했다.

‘우리말 바로알고, 바로쓰자’는 취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OX퀴즈 ▲주시경, 최현배 선생 등 한글날과 관련된 인물소개 ▲한글사랑 지장 찍기 ▲올바른 우리말 퀴즈 ▲한글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북한에는 한글날이 있을까요, 없을까요?”라는 질문을 보고 시민들이 주목했고 발길을 멈췄다.

어린아이들부터 외국인, 어르신들까지 길을 지나던 시민들은 퀴즈를 풀며 맞춤법을 배우기도 하고, 한글을 사랑하자는 마음을 담아 지장을 찍으며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들도 “한글 사랑해요”를 외치며 엄지손가락으로 한글사랑 지장찍기에 참여했다.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한 시민은 “한글날을 단순히 공휴일로만 인식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직접 체험하며 한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만나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아이들과 함께 나오니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예쁜 우리말 엽서에 손글씨로 직접 하고싶은 말을 적어가는 캘리그라피 체험부스가 인기를 끌었다.

“손글씨를 쓰니깐 재미있고 세종대왕님이 한글을 만들어 주셔서 좋아요. 우리나라 말이 제일 좋아요”라며 고사리 손으로 붓글씨를 쓰는 어린아이들의 마음에는 한글에 대한 자긍심이 북돋았다.

신천지 서울교회 관계자는 “한글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하고 말이 곧 정신인 만큼 우리말을 지키고 보전하는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한글날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생각보다 날씨가 추워 좀 고생스러웠지만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만은 따뜻하고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