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0일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친일 독재를 미화하려는 의도’라고 규정하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막아내겠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유신의 잔재인 국정 교과서를 검인정으로 바꾼 것은 자유와 개방, 다원성이라는 민주적 가치를 수십년간의 투쟁으로 확보한 민주화의 산물”이라며 “대한민국의 시계를 거꾸로 되돌리려는 어떠한 음모도 결코 성공할 수 없음을 역사 앞에서 분명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정우 부대변인도 논평에서 “역사 교과서의 국정화는 교육에 대한 국가의 독점적 지배를 용인함으로써 교육과정 선택의 권리를 박탈하는 등 학문의 자유, 언론·출판의 자유, 표현의 자유와 같은 헌법적 가치에 정면으로 위배된다”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한 부대변인은 또 “독일은 나치정권 시절, 일본은 러일전쟁 직후부터 세계대전 패배 때까지 국정교과서를 채택했다”면서 “현재 국정제를 근간으로 교과서를 발행하는 나라는 북한과 방글라데시 정도”라고 지적했다.

특히 야당은 이번 연휴 기간에도 지도부와 교문위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대책 논의를 이어가며 예산안·법안심사 연계, 장외 선전전 등 다양한 투쟁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