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경기 파주시는 지역 농특산물 축제와 연계한 평화누리길 특별걷기행사 ‘인삼이랑 장단콩이랑 걷자’를 오는 18일과 내달 21일 총 2회에 걸쳐 임진각 평화의종각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임진각 평화의종각을 출발해 통일대교 하단을 거쳐 논길을 지나 다시 임진각 평화의종각으로 돌아오는 6.5㎞의 순환형 코스에서 진행된다.

축제에 참가하는 가족 및 일반인이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데다 철책선 너머 흐르는 임진강과 가을 기운이 깃든 황금들판을 조망할 수 있다. 또 6.5㎞의 코스가 아쉬운 이들을 위해 7.5㎞의 연장코스도 있다.

18일 인삼축제와 연계한 걷기행사의 경우 편도형 코스가 추가돼 순환형과 함께 두 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대형낙엽이 걸린 철책에 올해 마지막 다짐과 소원을 적은 리본을 묶는 ▲소망기원 리본적기(Wish Your Dream)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평화누리길 완주 포토스팟 등의 부대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공식카페(cafe.daum.net/ggtrail)에서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차 오는 18일, 2차 내달 21일 각각 선착순 500명이다.

민간인 통제구역이기 때문에 사전신청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는 전화(031-956-8310)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