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고양=김애자 기자]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속 가능한 경관 조성 및 공공디자인 마인드 확산을 통해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가치를 재발견하고 앞서가는 디자인 도시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5회 고양시 공공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생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중·고등학생들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유도해 보다 창의적인 디자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대상은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 화분을 주제로 학생들이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양시의 정체성, 독창성 및 실용성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 상금은 총 300만원이며 입상작 중 경제성이 높고 실용적인 디자인은 적극적으로 현장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오는 11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도시재생과 경관디자인팀(031-8075-3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경기도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로 시민들과 함께 조성해가는 디자인 도시 고양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