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스페셜 ‘그린 한반도’

천지일보가 환경 지면을 통해서 올 한 해 정부가 추진하는 녹색성장 촉진 사업을 분야별로 천지일보가 기획 취재합니다. 가장 먼저 최고 이슈가 되고 있는 4대강 사업 현장을 직접 답사해 16개 보의 형태와 문제점, 필요성 등을 생생하게 기획 취재합니다.

또한 그린 한반도로 가기 위한 환경운동과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하고 함께합니다. 또한 환경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동·식물이야기도 함께 이어갑니다. 기타 친환경 사업 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아침 쌀 빵 먹기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 사회 화합과 종교 상생 진단

2010년 화합과 상생의 기치를 들고 천지일보가 새롭게 도약합니다. 사회 각 층에서 일고 있는 화합과 배려의 움직임을 심층 진단합니다. 또한, 이웃 종교와의 상생을 통해 사회 화합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지면과 인터넷 홈페이지 뉴스천지(www.newscj.com)를 통해 이웃 종교를 소개하고 근본적인 상생 방안을 제안합니다.

◆ 위대한 문화유산과 전통예인

천지일보는 ‘민족의 자긍심 회복’이라는 사시와 함께 지면을 통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우리 문화유산의 위대함을 심도 있게 다루어 갑니다.

◆ 나눔과 비움(나비) 캠페인

사회인과 종교인들의 미담을 전하는 ‘나눔과 비움’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 숨은 봉사자들을 소개합니다. 천지일보는 사회단체나 종교단체 또는 개인이나 기업들의 생활 속 숨은 미담들을 알려주시면 발로 뛰어 생생한 현장을 전하고 사회 속에 봉사의 향기와 물결을 전파하겠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