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서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우리은행 한가위 나눔 한마당에 참석한 이광구 은행장(왼쪽 3번째)이 윤석용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이사장(왼쪽 1번째) 및 다문화가족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송편을 빚고 있다. (사진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16일 서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및 송편빚기 행사인 ‘한가위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구 은행장 및 계열사 CEO들이 참석해 윤석용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이사장과 강동구청 관계자에게 쌀 5000kg과 생필품세트 500개 등 5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강동구 지역주민 및 다문화가정 부모와 어린이, 탈북주민 등 약 100여명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송편 빚기 행사도 가져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확대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우리은행이 116년 역사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고객을 잊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은행이라는 역사적 사명감을 잊지 않고, 은행의 성장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도 돌보며,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매년 설과 추석을 앞두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및 방학 캠프를 열고 있다. 특히 전국 1000여개 영업점을 중심으로 한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신흥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자원봉사를 통해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는 노력도 하고 있다.

▲ 16일 서울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우리은행 한가위 나눔 한마당에 참석한 이광구 은행장(맨왼쪽)이 윤석용 대한사회복지개발원 이사장(왼쪽 3번째) 및 강동구청 관계자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