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0~30대를 타깃으로 한 무료·할인 문화이벤트가 대거 등장하는 시즌이 왔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최근 기업들도 가격할인이나 생활용품 등을 증정하는 대신 문화 예술 공연 관람권을 선물로 주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문화공연을 즐기기 좋은 가을, 2030세대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업계 이벤트를 한자리에 모아봤다.

◆YMB어학원 영화관람권 증정

▲ 영화 ‘사도’ 포스터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는 주말 영화관 데이트 비용도 만만치 않다. 영화표 가격이 1만원을 호가하는 데다 팝콘과 음료 비용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20대 대학생들이 주요 고객인 업체들은 영화관람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대 외국어 교육기관 YBM어학원(ybmedu.com)은 매월 수강 등록생 400명에게 최신 개봉작 예매권을 증정하고 있다. 인터넷 강의 무료 제공, 수업료 할인 등 수강 이벤트와 더불어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는 것.

특히 센터별로 넉넉한 수량을 준비해 당첨률이 매우 높다. 최근에는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베테랑>을 비롯해 <엔트맨> <오피스> 등 인기 영화 예매권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금은 개봉 예정작 <사도>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YBM어학원은 영화 예매권뿐만 아니라 전시회나 연극 초대권 등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 게임즈, 영화예매권·기프티콘 증정

넷마블 게임즈(www.netmarble.com)는 모바일 게임인 ‘하늘아래 영웅’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기대평을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9월 중 총 100명에게 영화예매권, 음료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 디자인유나이티드 브랜드 포스터

◆디자인유나이티드 개장 기념 영화예매권 100매 증정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사례도 다양해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의류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www.designunited.co.kr)는 홍대 팝업스토어 개장을 기념, 팝업 스토어 방문 후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100매를 증정한다.

◆한스킨, 공연 티켓 증정 이벤트

▲ 한스킨 ‘헤세와 그림들 展’
한스킨(www.hanskin.com)은 오는 30일까지 ‘헤세와 그림들 展’의 공연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스킨의 ‘감성 스킨십 프로젝트’ 일환으로, 주 타깃층인 여성들의 여가생활을 후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배우 김수로가 프로듀싱을 맡은 이번 전시회는 헤르만 헤세의 명화를 디지털 기술로 재해석한 신개념 ‘컨버전스 아트’ 전시 형식을 띠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한스킨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가능하다.


◆탐앤탐스, 캘러리탐 신규 전시회

▲ 탐앤탐스 ‘갤러리탐 (Gallery耽)’ 전시회
탐앤탐스(www.tomntoms.com)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내 탐앤탐스 블랙과 탐스커버리매장에서 제 12회 ‘갤러리탐(Gallery耽)’ 신규 전시를 진행한다. 2013년도에 시작된 '갤러리탐' 전시회는 신진예술가를 후원하는 문화예술지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선애, 장연수, 이용제 작가 등 유명 신인들의 작품을 전시해왔다. 이번 전시회는 탐앤탐스 블랙 ▲압구정점 ▲도산로점 ▲청담점 ▲이태원점 ▲명동눈스퀘어점 ▲청계광장점 ▲탐스커버리 건대점 등 총 7개의 매장에서 진행되며 함영훈, 태우, 전병택 작가 등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