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305)

본문: 말 2장, 요 10장

목자와 성도들의 마음과 소망은 어떤 것을 말한 것인가? 신도 두 가지가 있고, 목자도 두 가지 신에 의해 두 가지가 있으며, 이들은 마음과 소망도 서로 다르다. 목자가 유식하면 따르는 성도들도 유식할 것이고, 목자가 무식하면 따르는 성도들도 무식할 것이다. 목자가 마귀의 신을 받아 치리를 하면 따르는 성도들도 그 목자에 의해 마귀의 신을 받아 마귀의 뜻대로 할 것이고, 목자가 하나님의 성신(聖神)을 받아 치리를 하면 따르는 성도들도 그 목자에 의해 하나님의 성신을 받아 하나님의 뜻대로 할 것이다. 하나님이 택해 세우신 목자라 할지라도 부패하게 되면 하나님은 그 목자에게서 떠나가시게 되고, 대신 마귀가 들어가 마귀의 목자가 된다. 이를 깨닫지 못한 성도들도 자기 목자에게 속하여 마귀의 사람이 된다.

목자는 양떼를 다스리고, 인도하고, 먹이며, 치리하는 자이다. 하여 양은 치리하는 목자를 따른다. 하나 하나님의 참뜻이 아닌 다른 길로 인도하는 목자에게서 떠나는 것이 양떼 곧 성도들이 살 길이 될 것이다.

(고후 6:14~18)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15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찌 조화되며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어찌 상관하며 16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하셨느니라 17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18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지식이 있어야 하며, 의와 불의, 진리와 비진리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양 같은 성도는 목자를 믿고, 마음과 뜻을 다하고, 봉사와 헌금을 하며 충성을 다한다. 소망을 위해서 하나님을 대신해서 목자를 믿기 때문이다. 한데 이 양 같은 성도가 자기 목자를 통해 믿은 것이 무엇이며, 그것은 천국과 영생을 보장할 수 있는가? 성도가 하늘의 계시와 말씀을 통달한다면, 자기 목자가 바른 지도를 하는지, 정도(正道)를 가르치는지, 거짓말을 하는지, 참 목자인지 가짜 목자인지 알 것이다.

참 신앙은 말씀을 기준한 신앙이어야 한다. 말씀을 떠나서는 신앙이라 할 수 없다. 자기를 인도하는 목자가 말라기 2장같이 언약의 말씀 안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대언의 사자인지, 그 입에서 진리를 구할 수 있는지, 그 안에 하나님도 없고 진리도 없고 믿음도 없고 자의적 사상과 하나 된 목자가 아닌지, 또 참으로 양떼를 위하는 하나님의 목자인지, 회칠한 거짓 목자인지 확인을 하고 나서 믿고 따라야 할 것이다. 만일 양떼의 소망을 저버리고 자기 육신의 생활을 위한 거짓 목자라면, 또 가르쳐야 할 약속의 말씀과 성취된 것을 알지 못하는 거짓 목자라면, 그래도 양떼가 그 목자를 따라야 하겠는가?

이같이 말하는 것은 마태복음 24장에서 말한 바와 같이 거짓 목자가 세상에 많기 때문이며, 아담 이후 오늘날까지 6000년 동안에 수많은 거짓 목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성경 말씀도 모르는 자가 어찌 하나님의 목자이겠는가?

성도의 입장은 어떠한가? 마태복음 24장에 본바, 말세에는 하나님의 교회와 성도들이 멸망자에게 멸망받고, 멸망자가 성전의 거룩한 곳에 서게 된다. 이는 마치 하늘에 속해 있는 해·달·별들이 어두워져 빛을 내지 못하고 땅에 떨어진 것같이 되는 것이라고 하셨다. 만일 이 교회 목자가 이 사실을 깨달아 알고 자기 성도들에게 미리 알려 주었다면, 성도들이 이 같은 억울한 일은 당하지 아니하였을 것이다. 이 목자는 성도들에게 참 목자가 되겠는가?

이 일 후 예수님이 천사들과 함께 오시어 동서남북에서 성도들(알곡 열매들)을 추수해서 모은다. 이 추수된 성도들과 멸망받아 땅(육)으로 떨어진 이전 교인들이 같겠는가?

계시록 13장에는 용의 목자 짐승(일곱 머리와 열 뿔)이 하나님의 장막에 들어와 하나님의 성도들과 싸웠고, 용의 목자가 세력으로 이겨 성도들의 이마와 손에 용의 목자 곧 짐승의 이름으로 표하였고, 성도는 짐승에게 경배하였다. 이 때 장막 목자가 성도들에게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목자가 사단의 목자라는 것을 성도들에게 알려 주었으면, 성도들은 그를 따르거나 이마와 손에 표 받고 경배하지 아니했을 것이다. 이리 곧 사단의 목자가 오는 것을 보고 장막 목자가 성도들을 버리고 도망을 갔다면, 성도들이 자기들이 따르던 목자를 참 목자라 할 수 있겠는가?

그러면 이 때의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 보자. (눅 13:23~30) 혹이 여짜오되 주여 구원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 저희에게 이르시되 24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25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저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26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27저가 너희에게 일러 가로되 나는 너희가 어디로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28너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선지자는 하나님 나라에 있고 오직 너희는 밖에 쫓겨난 것을 볼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29사람들이 동서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30보라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도 있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될 자도 있느니라 하시더라

신약 성경 안에는 초림 때와 같이 교회의 종말이 있고, 사단의 역사인 멸망의 일이 기록되어 있다(살후 2장, 계 6, 13장). 이 같은 사실에 대해서는 아랑곳도 없이 ‘구원받았다, 성령 받았다, 복 받았다, 말세에 멸망받는 자는 불신자들이다’ 하면서 성도들에게 봉사와 충성만 요구하는 목자가 참이겠는가, 예수님같이 교회의 종말에 대한 것을 소상히 알리는 자가 참이겠는가? 말세에는 교회들도 성도들도 파괴(파멸)되고, 만국이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고 무너지는 멸망이 있음을 예수님도 성경도 말하고 있다. 이 같은 경고에도 목자도 성도들도 아랑곳없다. 이 어찌 구원받을 수 있겠는가? 하나님이 자기에게서 떠나가셔도, 성령이 떠나가도, 약속의 말씀의 뜻을 알지 못해도 그만이다. 이 어찌 신앙인이라 하랴?

참 목자(약속의 목자)에게는 하나님이 함께하신다. 거짓 목자에게는 마귀가 함께한다. 거짓 목자는 마음이 밤 같아 소경이 되고 귀머거리가 되어 하나님도, 마귀도, 말세도, 추수에 대하여도 아는 바가 없다. 예언과 그 성취된 것의 참뜻을 말해 주고자 해도 받아 주는 자가 없었고, 결국 거짓 목자와 그 소속 성도들은 완전히 육으로 돌아갔다.

하나님의 장막이 무너진 것도(계 13장, 마 24장), 만국이 무너진 것도 알지 못하며, 하나님께로부터 밖으로 쫓겨난 것도 알지 못하니, 가히 죽은 자와 같다. 그리고 참을 말해 주면 이단이라고 한다. 이것이 말세의 신앙 세계이다. 초림 때와 무엇이 다른가?

하여 하나님은 약속대로 선민 세계 멸망 후 동서남북 사방에서 추수하여 인쳐서 하나님의 새 나라의 제사장과 새 백성 흰 무리를 창조하신다(마 24:29-31, 계 7장). 2000년 전에 골고다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는 말세 곧 계시록 성취 때 그 능력과 효력이 있게 된다. 다시 오시는 하나님과 천국과 예수님은 약속의 목자 이긴자에게 오신다(계 3:12). 하나님과 천국을 찾는 성도는 바로 이 곳을 찾아야 할 것이다. 초림 때는 하나님도 천국도 예수님에게 있었다(마3:16~17, 4:17, 요 1:51, 14:10~11 참고). 이와 같이 재림 때도 하나님과 천국이 약속의 목자에게 있음을 성경은 말하고 있다. 어떤 눈으로 성경과 약속의 목자를 볼 것인가? 하나님의 눈으로 볼 것인가, 마귀의 눈으로 볼 것인가? 왜 하나님의 말씀보다 자기 목자의 말을 믿는가? 악과 선에 대한 판단은 성경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말씀 없는 자의적 판단은 잘못된 것이다. 색안경으로 보면 본색을 어찌 알겠는가?

계시록 성취 때에는 배도자의 일과 멸망자의 일과 구원자의 일이 있다. 그 목자가 어떤 일을 하는가에 따라 그가 배도자, 멸망자, 구원자 중 누구인지를 판단할 수 있다. 소경이 아니라면, 귀머거리가 아니라면, 마음이 밤이 아니라면 말이다.

신약에서 이룰 것은 요한계시록이다(* 요한계시록은 신약을 종합하여 말한 것이므로). 이 계시록을 가감하고도 구원이 있겠는가?(계 22:18~19) 계시록이 이루어졌는데도 이를 믿지 않는 자가 구원받겠는가? 약속한 이 계시록에는 이전 세계가 끝나고, 약속의 새 나라와 새 목자와 새 민족이 창조될 것이 기록되어 있다. 이 때 용 곧 사단에게 속한 자들은 사단과 함께 지옥으로 가고, 하나님께 속한 자들은 하나님과 함께 천국으로 간다. 아멘.

제공: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