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은혜 표절 논란… 당시 우승 소감 들어보니 (사진출처: 윤춘호 페이스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윤은혜가 디자인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윤은혜는 지난 8월 29일 방송된 중국 동방위성TV ‘여신의 패션’에 도전자로 출연했다.

이날 윤은혜는 노광원 디자이너와 함께 디자인한 옷으로 1등을 차지했다.

우승을 거머쥔 윤은혜는 “너무 기쁜데 뭔가 불안하고, 아닌 것 같고 꿈인 것 같은 느낌이다. 나도 이런 가격을 받을 수 있구나, 믿기지 않는 신기한 느낌이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윤춘호 디자이너는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중국 바이어에게 메시지가 왔었다. 중국 패션 방송에 우리 옷이 나왔다고. 그냥 협찬이려니 하고 넘겼는데 어제 어떤 분께서 아르케와 비슷한 옷이 중국 방송에 나왔는데 다른 여자 분이 만든 옷이라고 한번 찾아보라고 했다. 조금 다르니 아니라고 할 수도 있다. 유별나다고 할 수도 있다”라며 “하지만 불쾌하다. 내가 느끼고 직원들이 느끼고 옷을 만드신 선생님들이 느끼고 우리 옷을 아는 사람들이 느끼면 맞는 게 아닐까. 현재 중국에서 아르케가 판매되는 시점에서 이런 상황이 기분 더럽다”고 언급했다.

또 5일에도 “알고 보니 아르케 옷을 며칠 전에도 협찬으로 픽업해갔던 스타일리스트와 종종 입던 배우. 둘이 함께 만들었다니. 그래서 더 확신할 수 있으며 소름 돋는다. FW 한시즌 비지니스와 컬렉션을 위해 노력한 결과물을 그들은 이렇게 쉽게. 이렇게 뻔뻔하게. 그냥 힘 빠진다”며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윤은혜 표절 논란에 네티즌들은 “윤은혜 표절 논란, 진짜 표절했을까?” “윤은혜 표절 논란, 입장 빨리 밝혀야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