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오는 1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마이스(MICE) 및 국제기구 분야 진로 및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2015 인천 국제기구-마이스(MICE) 커리어페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브랜드 체인 호텔, 국내 주요 PEO 및 PCO, 마이스 서비스업 및 교육 등 24개의 MICE 전문 기관 및 기업을 비롯해 22개의 국내에 있는 국제기구 및 기관이 참여, 진로 및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각 기관 및 기업의 채용 모집 분야 정보는 참관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행사장 게시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상담회와 더불어 마이스 분야 취업을 위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스의 각계 멘토 4인방의 토크콘서트인 글로벌 마이스 아카데미가 열린다.

전시전문기획사(PEO) 및 국제회의기획사(PCO), 전시컨벤션센터 및 호텔에 종사하는 마이스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이스 분야의 진출 노하우와 멘토로서 마이스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또한 녹색기후기금 사무국 (GCF)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 (UNAPCICT)와 유니세프 네팔사무소 등 각 국제기구 담당자들의 국제기구 진출 경험 사례 발표는 글로벌 무대 진출을 꿈꾸는 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공사 관계자는 “올해는 마이스와 국제기구 분야 유관기관이 함께 참가하는 첫해인 만큼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희망 인력에게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마이스 인재에 대한 다양한 인력수요가 요구되는 만큼 참관객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5 인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app/event-13)를 참고하거나 시 마이스산업과(032-440-1514) 또는 인천컨벤션뷰로(032-210-1055)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