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4일 피치항공의 인천~오키나와 정기노선 신규 취항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피치항공의 인천~오키나와 정기노선 신규 취항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피치항공은 180석 규모의 A320~200기를 투입해 인천~오키나와 노선을 주 7회 운항한다.

일본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인 피치항공은 지난 2012년 인천공항에 처음 취항한 이래 인천~오사카 노선을 일 3회 운항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취항으로 3년 만에 두 번째 정기노선을 개설했다.

피치항공의 취항으로 인천~오키나와 노선은 총 5개 항공사(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피치항공)가 주 35회 운항하게 된다.

‘아시아의 하와이’라 불리는 오키나와현은 일본 유일의 아열대 기후와 160여개의 부속섬으로 유명한 일본의 대표적 관광지다. 저비용항공사들의 잇따른 취항으로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보다 저렴한 항공운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저렴한 항공 운임을 내세운 LCC의 시장점유율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인천공항에서 LCC의 여객수송 비중은 17.2%에 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CC의 지속적인 취항 확대를 통해 국민 편익을 증대시키고 신규 여객 창출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피치항공 인천~오키나와 노선 운항 일정 (사진제공: 인천공항공사)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